기업회선을 사용하던 2년동안 인터넷 전화가 계속 끊겼다.

 

직접와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고 갔지만

 

인터넷 속도에는 문제가 없었다...

 

왜 그런데 전화 감이 좋지 않은 것인가!?

 

2년동안 안된다고 수도 없이 LG 유플러스에 전화해서 

 

A/S받고 안된다고 해도 답은 없었다.

 

 

직원이 전화를 받으면

"여보세요"

"안...문의...치직...드.."

"안들려요, 제가 다시 전화 드릴게요."

 

가 계속 반복되었다.

 

공유기 및 허브의 문제일 거라 생각해서 교체함

여전히 해결 되지 않음.

 

인터넷 속도가 100메가인데 느려서 그런건가 싶어

2년 되던 해 큰 맘 먹고 인터넷 회선 바꿈.

SK로 바꿈.

 

당시 담당자가 전화가 안될리가 없는데 이상하다면서

 

혹시 들어오는 모뎀에서 속도가 똑같은데도 문제가 있으면,

설치된 선의 문제가 아닐까라고 이야기했는데

 

어쨌든 인터넷가입업자 분 말은

공유기 및 허브 교체, 전화기 교체

그리고 1기가 속도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기 때문에

느려질 수가 없다는 입장.

 

하지만 설치가 다 되어도

전화가 끊기는 소요가 발생.

인터넷가입업자한테 전화해서 쌍욕시전.

 

인터넷설치수리기사가 와서 보더니

전화가 끊기는 이유가 

ADT캡스 CCTV가 인터넷으로 송출 되다보니

트레픽 과부하가 생기고, 교란을 준다나?

어쨌든 그래서 전화가 끊기는 것.

CCTV를 본래의 선으로 직통으로 연결하면 해결된다 말함.

 

아!! 우리병원 인터넷 트레픽 잡아 먹는 놈 중에 CCTV가 있었던 것을 전혀 몰랐음!!!!

 

SK 선

ㅣ-------------------------- ㅣ----------------------ㅣ-------------------------ㅣ----------------ㅣ

허브                           실장실                   원장실                       부원장실          촬영실

  l

 -----------------------------

ㅣ             l                 ㅣ

cctv       전화기      데스크컴퓨터

 

 

이런 네트워크 모식도 상태 였던 것인데

 

 

SK 선

ㅣ----ㅣ-------------------------- ㅣ----------------------ㅣ-------------------------ㅣ----------------ㅣ

ㅣ    허브                           실장실                   원장실                       부원장실          촬영실

ㅣ       l

ㅣ       ----------------------

ㅣ             l                 ㅣ

ㅣ         전화기      데스크컴퓨터

cctv

 

이렇게만 바꾸니 전화가 끊기는 것이 없어짐!!!!!!!!!!!!!

 

아~~~~~~~~~~~~~~ 너무 행복함 ㅠㅠ

앓던 이가 빠진 듯한 느낌임.

그동안 되지 않던 이런 문제를 LG쪽에서도 송출되는 인터넷 용량은

"정상으로 나오는데요. 전원을 뺐다 꽂아보시죠."

이런 이야기만 수십번을 들었고 내가 직접 네트워크를 만지면서

인터넷 셧다운 되어서 병원 진료도 못하고 혼자서 

욕하면서 시술했던 적까지...

 

SK로 바꾸면서도 결국 중요한 것은 

설치수리기사가 얼마나 베테랑이냐에 따라서

원인을 잘 알아서 해결을 해줄 수 있다라는 것.

 

LG는 제품이든, 인터넷이든(화훼이 건도 있고)

사용 안하게 될 것 같음.

 

어쨌든 여러분도 인터넷은 잘 되는데 전화만 안된다면 이러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꼭 해답을 찾으시길 바라고, 만약 A/S 문의 했는데 여러번 헛탕쳤다면 여러분이 고칠 수 밖에 없음.

문의받는 팀에서 서로 전화 돌리고, A/S는 출장 한 번 하고 장비 몇 개 보는척, 만져주는 척, 

공유기 바꾸고 초기화 하고 껐다키고 가는 것이 다임.

Posted by preddy
,